경기도교육청, 21일~24일 ‘을지연습’ 실시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21일~24일 ‘을지연습’ 실시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7.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 직제편성훈련, 도상훈련, 과제토의 훈련, 행정기관 소산 훈련 등 실시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8월 21일(월)부터 8월 24일까지 3박 4일 동안 철야로 ‘2017 을지연습’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 경기도교육청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8월 21일(월)부터 8월 24일까지 3박 4일 동안 철야로 ‘2017 을지연습’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을지연습은 국가위기상황 발생 시 국가 안보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것으로, 첫날 새벽에 모든 직원의 공무원비상소집 발령으로 시작한다.

이번 을지연습 ▲ 1일차에는 비상소집 및 교육감 주재 최초 상황보고와 전시 직제편성 훈련, 도상 연습을 실시하고, ▲ 2일차에는 주요 현안과제 토의와 비밀문서 지출실제 훈련, 기관 소산 및 이동 실제훈련을 실시하며, ▲ 3일차에는 전 국민 대상 민방공대피 훈련을 실시하고, ▲ 4일차에는 정전대비 훈련과 전시 급식 제한 시 비상식량 체험훈련 등을 실시한다.

특히, 유사시 교육기관 기능유지와 학생보호를 위한 훈련을 진행하고, 행정기관 이동 및 소산훈련 등을 통해 전시 행정기능 유지 및 비상사태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훈련할 방침이다.

아울러 정전 훈련으로 조명을 강제로 차단하고 칠흑 같은 어둠속에서 직원 스스로 비상조명 점화 및 발전기를 가동하고, 단전·단수를 가정해 사전에 비축한 비상식량을 취식하는 등의 훈련을 한다.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안보와 안전을 위한 대처 능력을 기르고, 국가 위기 시 교육기관의 특성에 맞게 조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전시에 학생안전과 제반 학사일정에 대한 실질적 조치 등으로 훈련 효과를 극대화해 위기관리 능력을 한층 강화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