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은 저에게 스승! 삶! 사랑! 이었다”
상태바
“교육은 저에게 스승! 삶! 사랑! 이었다”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7.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창의인재육성재단 고일석 센터장, 아름다운 퇴임···장학금 300만원 기탁
▲ (재)오산시창의인재육성재단(이사장 곽상욱)은 지난 10일 고일석 혁신교육지원센터장의 퇴임식을 열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재)오산시창의인재육성재단(이사장 곽상욱)은 지난 10일 고일석 혁신교육지원센터장의 퇴임식을 열었다.

이날 퇴임식에는 고일석 센터장이 몸담았던 운천초등학교 교직원들과, 제자, 학부모 등 가까운 지인 30여명이 함께 모여 영예로운 퇴임을 축하했다.

고일석 센터장은 운천초등학교 교장으로 퇴임한 후 2014년 8월11일 혁신교육지원센터장으로 취임해 지난 3년 동안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교육 도시 오산의 기반을 다지고 정착시키는 일에 매진하며 참된 교육자로서 모범을 보여 왔다.

특히  고일석 센터장은 지난 3년 동안, 취임 즈음에 맞춰 해마다 장학금을 남모르게 기탁해 오며 지역의 인재육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날 퇴임식에서도 장학금 300만원을 창의인재육성재단에 기탁해 마지막까지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줬다.

고일석 센터장은 “지난 삶에서 교육은 저에게 스승! 삶! 사랑! 이었다. 교육자로서 따뜻하고 명예롭게 마무리 할 수 있어 무엇보다 뿌듯하고 기쁘다”며 “함께 호흡을 맞춰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3년의 소회를 밝혔다.

재단 이사장인 곽상욱 오산시장은 “고일석 센터장님이 계시는 동한 행복한 교육, 따뜻한 교육, 희망이 있는 교육 철학의 본모습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도 오산시 교육발전을 위해 늘 애써주시고, 지원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