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드림스타트 아동 ‘진로체험캠프’ 개최
상태바
용인시, 드림스타트 아동 ‘진로체험캠프’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7.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11일까지 서울 광진구에 있는 세종대학교 기숙사에서 진행
▲ 용인시(시장 정찬민)는 취약계층 어린이들의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2박3일간 서울 광진구에 있는 세종대학교 기숙사에서 진로체험 캠프를 개최했다. ⓒ 용인시

[뉴스피크] 용인시(시장 정찬민)는 취약계층 어린이들의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2박3일간 서울 광진구에 있는 세종대학교 기숙사에서 진로체험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드림스타트’ 사업 중 하나로 마련됐다. 서울대학교 대학생 멘토단과 전문강사들이 초등학생 35명을 대상으로 전공관련 진로․진학 설계, 자기주도학습법 특강, 개인별 진로탐색 등을 진행했다.

참여 어린이들은 학습다이어리만들기, 비전선포 엽서 쓰기 등을 통해 구체적인 목표를 세웠다. 또 캠프 입소에 앞서 서울 관악구에 있는 서울대 캠퍼스를 둘러보고 대학식당에서 식사를 하는 등 대학문화도 체험했다.

캠프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대학교에서 공부법과 진로찾기 방법을 배워더욱 생생하게 느껴진다”며 “내게 잘 맞는 분야를 찾아 열심히 공부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용인시 드림스타트사업은 만 12세 이하의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