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17년 제1회 아동의회’ 운영 시작
상태바
화성시, ‘2017년 제1회 아동의회’ 운영 시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7.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아동의회, 다문화·학교 밖 아동 포함 만 18세 미만 아동 38명으로 구성
아동권리 지킴이로 아동 정책 및 예산 토론···아동친화도시 조성사업 활약 기대
▲ 화성시(시장 채인석)가 10일 모두누림센터(화성시 남양읍 소재)에서 ‘2017년 제1회 아동의회 발대식 및 임시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은 아동권리헌장을 낭독하는 모습이다. ⓒ 화성시

[뉴스피크] 화성시(시장 채인석)가 10일 모두누림센터(화성시 남양읍 소재)에서 ‘2017년 제1회 아동의회 발대식 및 임시회의’를 개최했다.

화성시 아동의회는 화성시에 거주하거나, 관내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만 18세 미만 아동으로 다문화, 학교 밖 아동을 포함 총 38명으로 구성됐다.

아동의원의 임기는 1년(1회 연임 가능)이며, 연 2회 정기회의, 워크숍 1회를 비롯해 ▲아동 관련 정책 및 예산에 대한 토론 ▲아동친화도시 조성관련 의견제시 ▲타 지자체 아동의회와의 교류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1부 발대식에는 채인석 화성시장과 김정주 화성시의회 의장 및 학부모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및 아동의회 배지 수여와 아동권리헌장 낭독, 아동의원 대표의 소감발표 등이 진행됐다.

2부 임시회의에서는 직접선거를 통한 의장단 선출과 아동권리 교육 및 소통의 시간도 운영됐다.

채 시장은 “다양한 의견 제시를 통해 아동권리 지킴이로서 활약해 주길 바란다”며, “아동의회에서 나온 의견들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화성시를 조성하는데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앞서 7월 민·관·학 협력체계를 위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이달 중으로 아동권리 옴부즈퍼슨 모집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