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통상 촉진단, 중동 시장 개척 ‘결실’
상태바
경기도 통상 촉진단, 중동 시장 개척 ‘결실’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7.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0건 1,856만 달러 수출상담, 74건 1,022만 달러 수출계약 추진 성과 기록
▲ 경기도는 7월 21일부터 27일까지 7일 간 이란 테헤란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2017 경기도 중동 통상촉진단’을 파견, 이 같은 실적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 경기도

[뉴스피크] 신흥시장 개척을 나선 경기도 유망 중소기업 10개사가 중동시장에서 총 90건 1,856만 달러의 수출상담, 74건 1,022만 달러 수출계약 추진 성과를 거두고 돌아와 주목된다.

경기도는 7월 21일부터 27일까지 7일 간 이란 테헤란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2017 경기도 중동 통상촉진단’을 파견, 이 같은 실적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도내 우수 수출기업의 중동 신흥 시장 개척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이번 통상 촉진단에는 ▲우진비앤지㈜, ▲㈜파스컴, ▲㈜애니룩스, ▲코디아산업㈜, ▲㈜아이씨케이, ▲㈜미리코, ▲㈜신우테크, ▲㈜굿센스, ▲㈜토피도티엔에이, ▲㈜큐리오텍 등 10개 기업이 참가했다.

도는 이들 업체의 원활한 수출상담을 지원하고자 바이어 1:1 상담 주선, 현지 시장조사, 통역지원, 상담장 구축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했다. 그 결과 참가기업들은 현지 바이어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동물용 의약품을 제조하는 ㈜우진비앤지(화성시 소재) 테헤란의 동물용 의약품 인증대행 및 유통기업인 H사를 방문해 현장실사와 더불어 12만 달러 규모의 현장계약을 체결했고, 향후 시장반응에 따라 연간 1백만 달러 성당의 꾸준한 오더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중진공흡착판 및 주방용품을 제조하는 ㈜굿센스(고양시 소재)는 테헤란의 인테리어 사업을 진행하는 D사와 3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을 벌였다. 아울러 D사의 기존 제품에 굿센스의 이중진공흡착판을 적용해 판매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는 긍정적인 의사도 전달받았다.

송용욱 경기도 국제통상과장은 “테헤란 GBC 개소와 함께 이번 통상 촉진단이 수출시장 다변화와 중동 신흥시장 개척을 노리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중동 시장에 대한 판로 확대와 도내 우수 중소기업들의 수출 촉진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상담회 기간에는 최근 GBC 테헤란 개소 등 중동 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을 위해 이란과 두바이를 방문 중이었던 김동근 경기도 행정2부지사가 직접 테헤란 행사장을 찾아와 참가기업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