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새일센터, ‘메이크업 동아리’ 아름다운 도전
상태바
팔달새일센터, ‘메이크업 동아리’ 아름다운 도전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7.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et me beauty’ 동아리, 미용사(메이크업) 자격증 취득 도전
황의숙 센터장, “미용사 자격증 합격에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
▲ 수원시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황의숙, 아래 팔달새일센터) 메이크업 동아리 ‘Get me beauty’가 국가기술자격 미용사(메이크업) 자격증 취득을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 사진은 홍선미 강사가 지난 17일 오후 팔달구 소재 수원시가족여성회관 문화관 2층 갤러리에서 미용사 자격증 취득과정 첫 수업 때 강의하는 모습. ⓒ 뉴스피크

[뉴스피크] 수원시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황의숙, 아래 팔달새일센터) 메이크업 동아리 ‘Get me beauty’가 국가기술자격 미용사(메이크업) 자격증 취득을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

미용사 자격증 취득과정 첫 수업이 지난 17일 오후 팔달구 소재 수원시가족여성회관 문화관 2층 갤러리에서 열렸다.

‘Get me beauty’는 팔달새일센터 직업교육훈련 ‘메이크업 코디네이터 양성과정’ 수료생들이 국가기술자격 미용사 자격증에 도전하기 위해 결성한 동아리다.

‘메이크업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과정이었다. 지난 6월 21일 총 180시간의 교육을 마치고 수료식을 개최했다. 결혼이민여성 22명, 내국인 2명 등 모두 24명이 교육에 참여, 결혼이민여성 21명, 내국인 2명 등 23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이 중 14명이 ‘Get me beauty’에 동참, 미용사 자격증에 도전장을 던진 것이다.

미용사 자격증은 메이크업에 관한 숙련 기능으로 현장 업무를 수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전문기능인력에게 주어지는 자격증이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메이크업 강사, 화장품 관련 회사 취업, 메이크업 미용업 창업 등의 진로나 전망을 가질 수 있다.

이번 미용사 자격증 취득과정은 엠뷰티 아카데미에서 진행한다. 이날 첫 수업에선 송선화 원장이 미용사 자격증 과정에 대해 개괄적인 설명을 했다. 이어 홍선미 강사가 유명 배우를 통해 본 메이크업의 시대변천사에 대해 강의했다.

홍선미 강사가 메이크업 관련 강의를 4차례 진행하고, 송선화 원장이 피부 미용 및 법규 관련 강의를 4차례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8월 말 미용사 자격증 필기시험을 보게 된다.

첫 수업을 들은 ‘Get me beauty’ 반장인 지해정(30, 우만동) 씨는 “새로운 것을 많이 접해 어렵지만 재밌다”며 “자신감이 생길 것 같다. 자격증을 꼭 따서 취업을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황의숙 센터장은 “또 하나의 좋은 사례가 될 것 같다. 일단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메이크업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이 기대 이상으로 잘 마무리가 됐다”며 “24명을 교육해 23명이 수료했고 그 중 4명이 조기 취업했다. 80% 정도의 수료율을 목표로 했는데 96%가 수료하여 매우 고무적”이라고 밝혔다.

황 센터장은 또한 “이제는 취업을 위한 노력이 필요할 때이다. 이 과정은 당장의 취업을 바라고 운영한 과정은 아니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차근차근 훈련생들이 원하는 직업을 갖도록 지원해 주도록 설계했다”며 “1단계로 직업교육훈련이 끝났고 이제 2단계이다. 2단계는 작년부터 공인자격증이 된 미용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황 센터장은 “사후관리 사업예산을 활용해 동아리 단위로 지원을 시작했다. 14명이 참여했으며 이 중 5명이 올해 안에 필기시험 합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팔달새일센터는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 경기도, 수원시와 함께하는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을 위한 One-Stop 종합취업지원기관으로 여성 구직자나 기업들이 겪는 취업과 채용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는 데 힘쓰고 있다.

팔달새일센터는 ‘2015년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업평가’ 취업성과 부문에서 최우수센터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수원시 팔달구 매산로 119 수원시가족여성회관 운영관 2층에 위치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sfwnwc.kr 연락처 031-259-9836~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