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엔 여름독서교실 즐겨보세요”
상태바
“여름방학엔 여름독서교실 즐겨보세요”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7.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9개 경기도립도서관과 경기평생교육학습관에서 개최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소속 경기도립도서관 9곳과 경기평생교육학습관에서는 오는 7월 24일부터 ‘여름독서교실’을 실시한다. ⓒ 경기도교육청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소속 경기도립도서관 9곳과 경기평생교육학습관에서는 오는 7월 24일부터 ‘여름독서교실’을 실시한다.

이번 여름독서교실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독서의 즐거움과 중요성을 발견하고, 바른 독서 태도로 스스로 독서하는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했으며, 총 600여명의 초등학생, 중학생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각 도서관과 학습관에서 특색있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참가 가능 인원은 프로그램별로 30명 내외이며 지역마다 참가 가능 인원이 조금씩 다르다.

각 도서관마다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위해 ‘내 꿈 찾아 떠나는 책 속 여행’을 주제로 ▲꿈을 꾸면 꿈을 닮아가요, ▲어린이를 위한 진로북툰, ▲신문 속 나의 미래 직업 찾기 등과 ‘환경’을 주제로 ▲우리 함께 해요! 지구를 지키는 방법, ▲우리들의 지구사용 다짐문, ▲나는야 환경파수꾼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과거로의 여행, 역사 속 인물이야기, ▲도서관 초록 여름을 부탁해, ▲동화 속 우리나라 전통문화 탐방, ▲행복한 지구 찾기 프로젝트 등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일정과 프로그램, 참가신청 방법, 참가대상, 각 도서관 연락처 등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 평생교육과 자료실에 7월 14일부터 탑재하며, 해당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