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기배노인보건센터, ‘사랑의 이불’ 전달
상태바
화성시 기배노인보건센터, ‘사랑의 이불’ 전달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7.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 동부보건지소 기배노인보건센터는 지난 24일 관내 독거 어르신 5가구를 방문해 사랑의 이불을 전달했다. ⓒ 화성시

[뉴스피크] 화성시 동부보건지소 기배노인보건센터는 지난 24일 관내 독거 어르신 5가구를 방문해 사랑의 이불을 전달했다. 

기배노인보건센터와 수원여자대학교 사회봉사단은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년 3~4회 이상 이동세탁차량을 이용해 세탁 및 청소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사랑의 이불 전달식’은 지난 4월 진행된 봉사활동에서 “이불이 하나뿐이라 너무 낡고 더러워도 세탁을 맡길 수 없다”는 한 어르신의 안타까운 사연이 알려지면서 마련됐다.

이에 기배노인보건센터는 기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추천을 받아 다섯 분의 독거어르신 가정을 선정해 이불을 전달하고 집 청소 및 정비활동을 벌였다. 

김지성 기배노인보건센터장은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 수원여자대학교 사회봉사단과 함께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배노인보건센터는 세탁 및 재가 봉사 외에도 관내 치매, 중풍 등 노인성 질환을 가진 어르신을 대상으로 재활, 작업, 인지 치료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898-704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