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호매실도서관, ‘기발하고 재밌는 과학실험’ 운영
상태바
수원시호매실도서관, ‘기발하고 재밌는 과학실험’ 운영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7.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호매실도서관은 오는 7월 22일까지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칠보고등학교 과학반 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하는 ‘기발하고 재밌는 과학실험’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은 ‘질소 과자 만들기’ 실험 장면. ⓒ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 호매실도서관은 오는 7월 22일까지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칠보고등학교 과학반 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하는 ‘기발하고 재밌는 과학실험’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어린이들에게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과학실험 체험을, 고등학생들에게는 과학 재능을 활용한 진로 탐색과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칠보고등학교 과학반 동아리 학생들의 과학 재능 나눔 봉사활동의 하나로 20일부터 5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지난 20일 진행된 첫 시간에는 초등학생 30여 명이 참여해 칠보고등학교 학생들이 준비한 흥미로운 과학실험을 즐겼다.

어린이들은 ▲양초의 열과 공기의 대류 현상을 이용해 장난감 시소를 만드는 ‘양초 시소’ ▲밀폐된 상자에서 강하게 분출되는 공기를 이용한 ‘공기 대포 만들기’ ▲극저온(-196℃)의 액화 질소를 우유에 부어 순식간에 ‘우유 과자’를 만드는 ‘질소 과자 만들기’ 등을 직접 해보며 탄성을 연발했다.

호매실도서관은 24일부터 7월 22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바늘구멍 사진기’, ‘과일전지 만들기’, ‘액체자석괴물’ 등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키워줄 다채로운 실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호매실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동네에서 만나는 언니·오빠들과 즐겁게 실험을 하며 즐거워했다”며 “어린이·청소년을 포함한 지역 주민들이 참여해 스스로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