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보건소, 금연구역 야간 지도·단속
상태바
수원시 권선구보건소, 금연구역 야간 지도·단속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7.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금연.

[뉴스피크] 수원시 권선구보건소는 지난 20일 저녁 8시부터 초등학교 인근지역, 지하철역 출입구 등 금연구역과 음식점 등 공중이용시설에서 야간 금연지도·단속을 시행했다.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지도·단속에 나선 단속원들은 버스정류장, 학교 주변, 지하철역 출입구 등 금연구역에서 흡연자들을 적발해 과태료를 부과했다.

음식점, PC방 등 공중이용시설에서는 흡연부스 등 금연시설기준 이행상태를 점검해 중대 위반사항에 대해 과태료를 부과하고 경미한 사항은 개선하도록 조치했다.

권선구보건소는 올해 ‘오늘 끊지 않으면 내일은 없습니다’라는 표어 아래 5월까지 3688개 공중이용시설을 점검하고 법규위반사항 8건을 적발해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지속적인 금연 단속을 시행하고 있다.

또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진행한 금연캠페인을 비롯한 8차례의 대규모 금연 홍보행사, 초·중·고 학생 20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흡연예방 프로그램, 금연 결심자 1000여 명의 결심을 돕는 금연 클리닉 등 다양한 금연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권선구보건소 관계자는 “이웃을 위해, 가족을 위해, 무엇보다 자기 자신을 위해 담배는 반드시 끊어야 한다”며 “시민들의 금연을 도울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