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북부소방, “낭떠러지 비상구 추락, 이제 그만!”
상태바
경기도 북부소방, “낭떠러지 비상구 추락, 이제 그만!”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7.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북부지역 6 ~ 12월 다중이용업소 비상구 추락방지 위한 현장 점검
▲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올해 6월부터 12월까지 경기북부 지역 다중이용업소 3,108개소를 대상으로 ‘다중이용업소 비상구 추락방지 위한 현장 점검’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 경기도

[뉴스피크] 최근 강원도 춘천 소재 노래방 비상구에서 남성이 추락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하는 등 전국적으로 잇따른 비상구 추락사고로 인명피해가 발생한 것과 관련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가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활동에 나섰다.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올해 6월부터 12월까지 경기북부 지역 다중이용업소 3,108개소를 대상으로 ‘다중이용업소 비상구 추락방지 위한 현장 점검’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본부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규칙’이 개정됨에 따라 영업장이 4층 이하인 경우에는 비상구 추락방지를 위해 경보음 발생장치와 안전로프, 난간 등을 설치해야 한다.

이번 점검활동 대상은 경기북부 10개 시군에 소재해 있는 다중이용업소 전체 비상구 약 8,800여 곳 중 부속실형 비상구를 가진 업소 1,726곳과 발코니형 비상구를 가진 업소 1,382곳 등 총 3,108곳이다.

북부소방재난본부는 관련 법령에 의거해 안전실태를 확인하고, 추락위험 경고표지 부착과 안전로프, 난간 설치 등 추가 안전조치를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유관기관과 함께 업소들을 대상으로 추락사고에 대한 예방교육 및 사고예방 활동을 함께 추진하게 된다.

김일수 도 북부소방재난본부장은 “경기북부에서 단 한건의 비상구 추락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예방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며, “다중이용업소 역시 예방적 차원에서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