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17 나라사랑 DMZ 체험캠프’ 성료
상태바
경기도, ‘2017 나라사랑 DMZ 체험캠프’ 성료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7.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핑 + DMZ 관광 연계한 경기북부 체류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
▲ 경기도가 캠핑을 통해 DMZ일원의 정취를 느끼며 지역경제도 살리자는 취지로 16일부터 18일까지 한탄강관광지 오토캠핑장 등 연천군 일원에서 마련한 ‘2017 나라사랑 DMZ 체험캠프’에 전국 각지의 캠퍼 750여명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 경기도

[뉴스피크] 경기도가 캠핑을 통해 DMZ일원의 정취를 느끼며 지역경제도 살리자는 취지로 16일부터 18일까지 한탄강관광지 오토캠핑장 등 연천군 일원에서 마련한 ‘2017 나라사랑 DMZ 체험캠프’에 전국 각지의 캠퍼 750여명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이번 캠프는 경기도 주최, 경기관광공사 주관으로 열렸으며, ▲공정캠핑왕을 찾아라, ▲연천 DMZ 투어, ▲로컬푸드 반짝장터, ▲DMZ 캠핑요리왕 ▲별이 빛나는 밤에 버스킹 등 ‘공정캠핑’과 ‘DMZ 체험’을 접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 ‘공정캠핑왕을 찾아라’ 프로그램에서 캠퍼들은 2박3일 동안 연천 지역에서 구입한 물건의 영수증을 경품 추첨권으로 교환받아 마지막 날 경품 추첨식에서 캠핑용품 등을 지급 받았다.

자녀들과 함께 캠핑장을 찾은 이강주(수원, 41)씨는 “평소 집 근처나 인터넷을 통해 물건을 구입하고 캠핑장으로 향하는데, 이렇게 그 지역에서 물건을 구매해 지역경제에도 도움을 주고 덤으로 경품까지 받을 수 있어 더 의미가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와 함께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태풍전망대, 연강갤러리, 숭의전 등 지역명소를 둘러보는 ‘연천 DMZ 투어’ 프로그램에는 예상보다 신청인원이 많아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진행할 정도로 캠퍼들의 호응이 컸다.

도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관광지 방문객 증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한 것으로 평가했다. 실제로 행사기간 동안 제출된 영수증을 합산한 결과, ‘공정캠핑왕을 찾아라’ 프로그램을 통해 연천지역에서 약 1천 2백만 원의 소비가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재철 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나라사랑 DMZ 체험캠프에 관심을 가져주신 전국 캠퍼분들의 성원에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경기도는 연천을 비롯한 DMZ 일원에서 오토캠핑은 물론, 백패킹 등 다양한 캠핑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갖고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나라사랑 DMZ 체험캠프 행사는 이번 행사를 포함해 10월 13(금)~10.15(일)과 10.20(금)~10.22(일) 등 총 세 차례에 걸쳐 열린다.

이중 10월 13일 개최되는 2차 행사는 등산과 트래킹의 묘미가 복합된 레저 활동으로 최근 유행하고 있는 백패킹(Backpacking) 형식을 도입할 방침이며, 마지막 캠프 행사는 연천 한탄강 오토캠핑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