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에 홍보관 운영
상태바
경기도,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에 홍보관 운영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7.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바이어들에 경기도 오감체형 마이스 1박 2일 코스 소개
▲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 경기마이스뷰로가 오는 16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2017년 KOREA MICE EXPO(이하 2017 KME)’에 참가해 경기도 마이스 홍보관과 비즈니스 상담관을 운영한다. ⓒ 경기도

[뉴스피크]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 경기마이스뷰로가 오는 16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2017년 KOREA MICE EXPO(이하 2017 KME)’에 참가해 경기도 마이스 홍보관과 비즈니스 상담관을 운영한다.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KOREA MICE EXPO)는 한국을 대표하는 마이스 전문전시박람회다.

경기도는 박람회 기간 동안 고양시, 안산시, 김포시, 킨텍스, 에버랜드, 노보텔 앰버서더 호텔 등 24여개 업체와 공동으로 MICE 행사 유치 증대를 위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경기관광공사는 이번 KME 행사를 찾은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17일과 18일 이틀 동안 비즈니스 투어를 진행한다. 팀빌딩 투어코스란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투어기간 동안 관광공사는 파주 캠프그리브스 체험프로그램과 하남 스타필드의 스포츠몬스터 체험프로그램 등을 제공하여 경기도의 주요 관광상품과 MICE를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사드 방한 금지령으로 위축된 국내 마이스 업계에 시장 다변화를 위한 돌파구가 될 것“이라며 ”경기도만의 차별화된 마이스 코스를 해외 바이어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마이스(MICE)란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rip), 컨벤션(Convention), 전시박람회와 이벤트(Exhibition&Event)의 앞 글자를 딴 말로, 국제회의와 전시회를 주축으로 한 융·복합 산업을 의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