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호매실도서관, ‘도서관으로 떠나는 여름 캠핑’ 즐기세요
상태바
수원시 호매실도서관, ‘도서관으로 떠나는 여름 캠핑’ 즐기세요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7.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호매실도서관은 오는 7월까지 자녀와 함께 도서관을 찾는 시민들을 위해 ‘도서관으로 떠나는 여름 캠핑’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 : 시민들이 도서관 1층에 마련된 캠핑 시설에서 자녀와 함께 책을 읽고 있다. ⓒ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 호매실도서관은 오는 7월까지 자녀와 함께 도서관을 찾는 시민들을 위해 ‘도서관으로 떠나는 여름 캠핑’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도서관 안에 텐트, 테이블, 의자 등 캠핑 장비를 설치해 휴가지에 온 듯한 분위기 속에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도서관 1층 어린이 자료실에 텐트 2동, 아기둥지방(영유아 자료실)에 1동을 설치했다. 도서관 이용자는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가 시작된 지난 10일, 도서관 안에 설치된 텐트를 호기심 어린 눈으로 바라보던 어린이들은 이내 친구들과 텐트 속을 뒹굴며 즐거운 책읽기를 만끽했다.

호매실도서관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반응에 따라 서비스 운영기간을 탄력적으로 조절할 계획이다.

호매실도서관 관계자는 “상반기 도서관 천장 재시공으로 인한 휴관기간 동안 기다려주신 지역 주민들에게 보답하고자 마련한 작은 서비스”라며 “무더운 여름, 더욱 안전해진 호매실도서관에서 자녀와 함께 시원한 독서 캠핑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