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주요 피서지 5곳, ‘대장균’ 검사 실시
상태바
경기도, 주요 피서지 5곳, ‘대장균’ 검사 실시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7.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보건환경연구원, 7~8월 매주 1회, 6월과 9월은 월 2회 실시 ‘예정’
양주 일영유원지·장흥 조각공원·송추계곡, 백운계곡, 가평 용추계곡 등
▲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가평 등 도내 주요 피서지를 대상으로 대장균 검사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뉴스피크]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가평 등 도내 주요 피서지를 대상으로 대장균 검사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조사대상은 1일 평균 물놀이 이용객이 100인 이상인 지역으로 양주 일영유원지·장흥조각공원·송추계곡과 포천 백운계곡, 가평 용추계곡 등 5곳이다.

연구원은 6월에는 월 2회 이상 수질조사를 실시하고, 휴가철이 집중되는 7~8월엔 매주 1회 이상, 9월에는 월 2회 이상 실시할 계획이다.

물놀이 등의 행위제한 권고기준은 대장균 500개체수/100mL 이상이며, 도는 기준을 초과된 지역은 검사주기를 단축해 오염원을 신속하게 파악 조치할 예정이다.

한편, 연구원이 지난해 같은 지역을 대상으로 113회 걸쳐 검사한 결과 양주 일영계곡은 12건, 포천 백운계곡은 0건, 가평 용추계곡은 7건의 부적합을 발견한 바 있다. 부적합이 발견된 지역은 해당 시·군에서 현수막, 인터넷, 안내표지판 등을 활용, 물놀이를 자제하도록 안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