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칠보산 일대에서 ‘생물다양성 탐사’
상태바
수원시, 칠보산 일대에서 ‘생물다양성 탐사’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7.0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와 수원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27일 칠보산 일대에서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2017 생물다양성 탐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와 수원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27일 칠보산 일대에서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2017 생물다양성 탐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청소년, 일반 시민, 생태환경활동가 등 80여 명이 ‘생물다양성 보전 네트워크’를 구성해 그룹별로 탐사를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칠보산, 황구지천에서 서식하는 곤충, 식물상(植物相), 어류, 조류 등을 살펴보고 분야별 전문 강사의 설명을 들었다.

탐사활동이 끝난 후에는 탐사보고서를 작성해 탐사 후기를 공유했다. 한 참가자는 “칠보산에 살고 있는 생물들을 직접 만나고, 설명을 들으면서 생물다양성 보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날 탐사에는 수원환경운동센터, 수원시생태환경체험교육관, 수원환경운동연합, 수원YMCA, 수원하천유역네트워크, 사회적 기업 ‘에코버튼’이 함께 했다.

한편, 앞서 수원시는 22일 권선구 서둔동 더함파크 1층 수원지속가능발전협의회 대강의실에서 수원시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야생조류 관리방안 토론회를 열었다.

토론회 참가한 생태환경활동가들은 수원에 서식하고 있는 야생조류 현황·문제점을 파악하고 새와 시민들이 공존하기 위한 시민인식 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