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일자리재단 ‘학부모 진로코치 양성과정’ 마련
상태바
경기도 일자리재단 ‘학부모 진로코치 양성과정’ 마련
  • 이철우 기자
  • 승인 2017.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취업지원서비스 꿈날개에 ‘학부모 진로코치 양성과정’ 개설

▲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지난 1월 경기도교육청과 ‘학부모의 사회진출 지원 및 진로교육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협약’을 체결해 오는 5월 1일부터 온라인취업지원서비스 꿈날개(http://dream.go.kr)에 ‘학부모 진로코치’ 양성과정을 개설해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 경기도일자리재단
[뉴스피크] 학부모의 입장에서 청소년들의 진로설정을 돕는 ‘학부모 진로코치’ 양성과정이 경기도의 온라인취업지원서비스 꿈날개(http://dream.go.kr)에 개설된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지난 1월 경기도교육청과 ‘학부모의 사회진출 지원 및 진로교육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협약’을 체결해 오는 5월 1일부터 이 같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학부모 진로코치 양성과정’은 ▲사례로 배우는 진로상담 노하우 ▲우리아이 진로스토리 만들기 ▲감성코칭 시작하기 ▲청소년에 대한 감성코칭 ▲좋은 인성을 가진 아이로 키우기 등 총 5과목 40시간으로 구성돼 있다.

온라인 교육 수료생은 각 지역교육청에서 실시하는 20시간 오프라인 심화교육 후 학교 현장에 배치돼 학부모 진로코치로 활동하게 된다.

수강 신청은 꿈날개 홈페이지(http://dream.go.kr)에서 회원가입 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꿈날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꿈날개 학습지원센터(1600-368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