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선거는 ‘민주주의 현장 체험학습’ 기회”
상태바
“대통령선거는 ‘민주주의 현장 체험학습’ 기회”
  • 이철우 기자
  • 승인 2017.0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제19대 대통령 선거 맞아 계기교육 자료 안내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5월 9일(화) 치러지는 제19대 대통령 선거일을 맞이해 학생들이 선거를 통한 참여민주주의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도록 계기교육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은 수원시 팔달구 거리에 붙은 제19대 대선 포스터. ⓒ 뉴스피크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5월 9일(화) 치러지는 제19대 대통령 선거일을 맞이해 학생들이 선거를 통한 참여민주주의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도록 계기교육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 “제19대 대통령 선거가 가족과 함께 민주주의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고, ‘민주주의 체험학습 안내문’과 ‘학교 홈페이지 활용 선거 안내자료’를 제작해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의 로고 및 명칭사용 승인을 받아 학교에 안내했다”고 말했다.

이번 계기교육은 안내한 자료를 활용하여 학교별로 자율적으로 실시하도록 권장했다.

이에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학생들이 대통령 선거의 의미와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부모님과 대통령 선거 투표소 체험하기, ▲대통령 후보들의 공약 살펴보기, ▲선거의 의미와 중요성 및 대통령의 역할에 대해 토론하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선거사진 대전 참가하기 등의 내용이 실린 자료를 일선학교에 안내했다.

경기도교육청 김정덕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이번 계기교육을 통해 대의민주주의 절차와 중요성을 이해하기를 기대한다”면서, “학생들이 참여와 실천의 민주시민 자질을 함양하는 소중한 교육적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