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일자리재단, 26일 파주시에서 ‘제3회 일뜰날’ 연다
상태바
경기도 일자리재단, 26일 파주시에서 ‘제3회 일뜰날’ 연다
  • 이철우 기자
  • 승인 2017.0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 파주시가 26일 파주시 운정행복센터에서 경기서북부 여성 구직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2017년 제3회 일뜰날’을 개최한다. ⓒ 경기도

[뉴스피크]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 파주시가 26일 파주시 운정행복센터에서 경기서북부 여성 구직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2017년 제3회 일뜰날’을 개최한다.

‘일뜰날’은 경력단절로 일자리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을 비롯해 청년, 중장년 등 다양한 취업희망자들에게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 취업박람회다.

이번 일뜰날에는 ▲직업채용관 ▲직업정보관 ▲직업체험관 ▲창업홍보관 등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다양한 코너가 마련된다.

‘직업채용관’에는 ㈜지성에스엔피, 코스탈(주), ㈜와이티티월드, AK반도체 등 23개 기업이 참여해 현장면접을 진행해 사무관리직, 제품생산 및 포장원, SNS채널마케팅 관리자, 쇼핑몰 상담원, 경리회계사무, 학교귀가도우미 등 20개 직종 84명의 여성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현장면접 외에도 여성구직자들은 간접참여 40개 업체를 대상으로 입사신청이 가능하다. 지원자들은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채용여부가 확정된다.

지역 여성새로일하기센터(새일센터)와 연계해 마련된 ‘직업정보관’에서는 성격유형검사, 이력서 코칭, 일자리지원제도 등 취업지원 컨설팅이 실시된다.

‘직업체험관’에서는 반려동물관리사, 아동 및 실버요리지도사, 다과케이터링 등 여성이 도전할 수 있는 전문 직종 체험이, ‘창업홍보관’에서는 창업에 대한 경영컨설팅, 창업아이템, 창업자금 등의 창업상담이 진행된다.

이 외에도 일뜰날 박람회장에서는 이력서 사진촬영, 컬러진단 및 면접메이크업, 스마트 캐리커쳐, 체형별 의상코디 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김화수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찾아가는 구직지원 서비스로 여성들의 취업경쟁력 향상과 성공취업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특히 구직 수요가 많은 업체에 대해서는 박람회 후 전담 취업상담사를 배치해 맞춤형 인력이 채용될 수 있도록 사후서비스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4회 일뜰날 행사는 5월 25일 동두천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박람회 참여업체 및 채용직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성능력개발본부 여성새일2팀(031-270-968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