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제37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성료
상태바
화성시, ‘제37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성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7.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인석 시장 “장애인에 대한 편견 없애고, 사회참여 높일 다양한 정책” 다짐
▲ 화성시는 ‘제37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난 21일 나래울 복합복지타운에서 장애인 축제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은 장애인 부모회의 난타공연 모습. ⓒ 화성시
▲ 채인석 화성시장이 ‘제37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난 21일 나래울 복합복지타운에서 열린 장애인 축제 한마당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 화성시

[뉴스피크] 화성시는 ‘제37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난 21일 나래울 복합복지타운에서 장애인 축제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사)경기도장애인복지회 화성시지부 주관으로 관내 9개 장애인단체와 24개의 장애인시설 및 시민 300여명이 참여해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만들어졌다.

식전 행사로 장애인 인식 개선을 돕고자 장애인 부모회의 난타공연과 장애인의 사회참여 활동 및 자립생활이 담긴 동영상이 상영됐다.

또한 화성시 장애인의 권리향상과 복지 증진에 노력한 종사자 및 모범공무원, 재활의지를 드높인 모범장애인 등 총 19명에 대한 표창이 진행됐다.

화성시 장애인 합창단, 에코예술단의 찾아가는 문화공연, 시각장애인 동아리의 기타연주, 장애인 휠체어 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도 선보였다.

행사에 참석한 채인석 화성시장은 “화성시 장애인복지를 위해 애써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사회참여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