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병우는 국정농단의 부두목, 구속돼야 마땅”
상태바
“우병우는 국정농단의 부두목, 구속돼야 마땅”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7.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순필 국민의당 수석부대변인, “법원의 현명한 판단 기대”
▲ 국민의당은 21일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은 직권남용, 직무유기, 특별감찰관법 위반, 국회에서 증언감정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가 적용돼 구속영장실질심사를 받는 것과 관련해 “법질서를 농락한 우병우 전 수석은 구속돼야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 국민의당

[뉴스피크] 국민의당은 21일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은 직권남용, 직무유기, 특별감찰관법 위반, 국회에서 증언감정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가 적용돼 구속영장실질심사를 받는 것과 관련해 “법질서를 농락한 우병우 전 수석은 구속돼야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양순필 국민의당 수석부대변인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통해 “우 전 수석은 미얀마 대사 임명 과정에서의 인사농단, 블랙리스트 작성에 소극적인 문체분 인사들에 대한 보복성 좌천, CJ E&M조사를 거부한 공정위 국장의 강제퇴직 압박, 미르, K-스포츠재단의 대응문건 작성 등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의 부두목으로 활동했다”면서 위와 같이 말했다.
 
양 수석부대변인은 “사정업무를 총괄하는 민정수석이었음에도 최순실도 모르고 국정농단도 몰랐다며 발뺌만 하고 있다. 우병우는 구속되어야 한다. 이것이 사법 정의”라면서 “무엇보다 범죄의 중대성은 물론이고 오랜 경력을 자랑하는 검사로서 증거인멸에 나설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라고 구속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또한 “무너진 법질서를 다시 세우기 위해서 우병우는 구속되어야 한다”며 “알량한 법 지식으로 법질서를 농락한 우병우에 대한 법원의 현명한 판단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