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수원시 등 중부권 초미세먼지 주의보 발령
상태바
경기도, 수원시 등 중부권 초미세먼지 주의보 발령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7.0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가 1월 19일 오전 11시에 중부권에 초미세먼지(PM2.5) 주의보를 발령했다. 경기도 중부권은 수원시, 안산시, 안양시, 부천시, 시흥시, 광명시, 군포시, 의왕시, 과천시, 화성시, 오산시를 의미한다. ⓒ 뉴스피크 이민우 기자

[뉴스피크] 경기도가 1월 19일 오전 11시에 중부권에 초미세먼지(PM2.5) 주의보를 발령했다. 경기도 중부권은 수원시, 안산시, 안양시, 부천시, 시흥시, 광명시, 군포시, 의왕시, 과천시, 화성시, 오산시를 의미한다.

이들 지역 초미세먼지 농도는 103㎍/㎥ (1시간 권역 평균농도) 이상이다.  미세먼지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지정한 1급 발암물질인데 각종 호흡기질환과 심혈관질환의 직접적인 원인으로 작용한다고 알려져 있다.

경기도는 해당지역 미세먼지 주의보 발령해제 통보가 있을 때까지 어린이·노약자·호흡기질환자·심혈관질환자는 가급적 실외활동을 자제 하고, 부득이 외출할 경우에는 반드시 황사마스크를 착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의 야외수업 자제 ▲중,고등학교의 야외수업 자제 ▲공원, 체육시설, 터미널 및 철도 등을 이용하는 주민은 과격한 야외활동 자제 ▲불필요한 자량의 운행 자제 ▲미세먼지 배출하는 업소, 공사장의 조업시간 단축 등을 권고했다. 기타 경기도내 대기오염 정보는 경기도대기오염정보센터(http://air.gg.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 031-250-501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