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잠재력과 상상력 키우는 교육 필요"
상태바
"아이들 잠재력과 상상력 키우는 교육 필요"
  • 이철우 기자
  • 승인 2016.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12일 2016 신임학교장과 만나 대화하며 소통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2월 12일 오전 경기도교육청 방촌홀에서 열린 ‘2016 신임 학교장과 함께하는 현장교육 협의회’에 참석하여 신임학교장들과 만나 대화하며 소통했다. ⓒ 경기도교육청

[뉴스피크]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2월 12일 오전 경기도교육청 방촌홀에서 열린 ‘2016 신임 학교장과 함께하는 현장교육 협의회’에 참석하여 신임학교장들과 만나 대화하며 소통했다.

이번 현장교육 협의회에는 올해 8~11월 발령받은 남부권역 초ㆍ중ㆍ고 신임학교장 90여명이 참석하였다. 참석자들은 ‘학생의 열정과 동기를 만드는 교육, 어떻게 할까’란 주제로 교육행정 혁신방안, 학교교육 정상화 방안, 학교민주주의 실현방안, 혁신교육 안착 방안, 행복한 학교 안전한 학교 만들기 등 다양한 문제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재정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성적과 경쟁이 우선하는 교육은 끝나야”한다며, “아이들의 잠재력과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교육만이 우리 아이들의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협의회에 참석한 학교장들은 학교 시설 관리를 위한 매뉴얼, 학교 예산 운영의 적정성 방안, 혁신교육, 진로교육,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 성과급 등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한 학교장은 상담교사를 많이 배치해 달라고 제안하기도 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작은 학교 문제와 관련해 “학생중심으로 생각하고 교육적으로 판단해야”한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전향적으로 판단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경기혁신교육은 대한민국의 희망”이라며, “교장선생님과 선생님들의 열정으로 경기혁신교육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2016 신임학교장과 함께하는 현장교육 협의회’는 학교  현장의 교육현안 등에 대해 소통과 공감을 통한 공동 논의와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으며, 경기도교육청 제1ㆍ2부교육감, 교육1ㆍ2국장, 관련 부서장 등이 참석하여 경기교육 발전을 위해 함께 토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