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초등 교장 진로교육 ‘역량강화’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초등 교장 진로교육 ‘역량강화’
  • 이철우 기자
  • 승인 2016.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북부지역, 12일 남부지역 초등학교 교장 진로교육 역량 강화 연수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2월 7일 북부청사에 이어 오는 12일은 남부청사에서 ‘초등학교 교장 진로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진로교육법 제9조 및 진로교육법 시행령 제4조에 의해 초등학교에 진로전담교사가 임명됨에 따라 초등학교 교장의 진로교육 마인드 제고 및 진로중심 교육과정 운영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연수에는 경기도내 초등학교 교장 1,232명과 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가 참가한다.

연수 내용은 경기진로교육의 방향, 특강, 진로교육 집중학년·학기제 연구학교 운영 사례 등이다.

‘제4차 산업혁명과 경기진로교육의 방향’이란 주제로 이태헌 진로지원과장이 미래 사회를 이끄는 경기 진로교육의 방향 및 정책에 대해 설명한다.

특강은 경희사이버대학교 IT·디자인융합학부 정지훈 교수가 맡아 ‘내 아이가 만날 미래’란 제목으로 미래가 원하는 인재의 역량에 대해 질문을 던지고, 초등학교 진로교육의 개선 방안은 무엇인지 참가자들과 이야기를 나눈다.

이어서, 김포 고창초등학교와 안산 선부초등학교 교장이 2016년 진로교육 집중학년·학기제 연구학교를 운영하며 실천한 사례와 발전 방안에 대해 소개하고, 질의응답 시간도 진행된다.

경기도교육청 이태헌 진로지원과장은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초등학교부터 진로중심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하여 학교진로교육 활성화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