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사랑으로 양육할 위탁부모님을 모집합니다”
상태바
“아이를 사랑으로 양육할 위탁부모님을 모집합니다”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6.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가정위탁지원센터, 예비위탁부모교육 마련
▲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가정위탁지원센터는 아이를 사랑으로 보듬어줄 가정위탁보호사업에 동참할 예비위탁부모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 경기가정위탁지원센터

[뉴스피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가정위탁지원센터는 아이를 사랑으로 보듬어줄 가정위탁보호사업에 동참할 예비위탁부모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가정위탁보호사업이란 부모의 질병·가출·사망·수감·학대 등의 사유로 친가정에서 아동을 키울 수 없을 경우, 위탁가정에서 일정 기간 아동을 양육했다가 다시 친가정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동복지서비스를 일컫는다.

이때 친가정 대신 아이를 돌보는 역할을 맡는 것이 위탁부모다. 위탁부모가 되기 위해서는 예비위탁부모교육을 수료해야 한다.

예비위탁부모교육은 오는 12월 15일(목), 오후1:30~5:30에 경기가정위탁지원센터[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로214번길 9, 서린프라자빌딩 7층(영통동)]에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센터 및 가정위탁보호사업 소개, 위탁아동에 대한 이해 및 위탁부모의 역할 등에 대한 강의로 구성돼 있다.

경기가정위탁지원센터 관계자는 “보호가 필요한 아이들에게 따뜻한 울타리가 되어 주실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직접 내방 또는 전화(031-234-3980)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www.gg-foster.or.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