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오산시 시각장애인 복지대회 성황리 열려
상태바
제13회 오산시 시각장애인 복지대회 성황리 열려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흰 지팡이의 날과 점자의 날 기념, 시각장애인 인식개선의 장
▲ 오산시(시장 곽상욱)에서 30일(수) 제37회 흰 지팡이의 날과 제90주년 점자의 날을 기념하는 제13회 오산시 시각장애인 복지대회 및 제11회 오산시민의 아름다운 사랑나눔이야기 효도큰잔치가 성황리에 열렸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에서 30일(수) 제37회 흰 지팡이의 날과 제90주년 점자의 날을 기념하는 제13회 오산시 시각장애인 복지대회 및 제11회 오산시민의 아름다운 사랑나눔이야기 효도큰잔치가 성황리에 열렸다.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오산시지회(지회장 정성영)주관으로 오산 컨벤션 웨딩홀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곽상욱 오산시장, 손정환 시의회 의장 등 내빈과 시각장애인, 가족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37회 흰 지팡이의 날과 90주년 점자의 날을 기념해 흰 지팡이가 상징하는 ‘자립과 성취’를 시각장애인들의 삶 속에 구체화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점자에 대한 홍보와 관심제고를 통해 시각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올바른 이해를 위해 마련됐다.  

민요공연으로 분위기를 띄우며 시작된 행사는 시각장애인에 대한 후원활동과 활동보조 등 공로가 많았던 봉사자에 대한 표창 수여가 진행됐다.

이어 관내 봉사단체의 각종 후원물품과 장학금 전달과 정성영 시각장애인 오산시 지회장의 기념사, 주요내빈의 격려사 및 축사가 이어졌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오늘 행사를 준비하기 위해 애쓰신 정성영 지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분의 노고에 치하를 드리며 영광의 표창을 받으신 수상자 여러분께도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오늘 이 자리가 흰지팡이의 상징처럼 ‘자립과 성취’로 시각장애인 여러분 삶의 권익을 옹호하고 눈이 아닌 마음으로 소통하는 인식전환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흰 지팡이의 날’은 1980년 10월 15일 세계시각장애인연합회가 시각장애인들의 권리를 보호하고 사회적인 관심과 배려를 이끌어 내자는 취지에서 선포됐으며 ‘점자의 날’은 시각장애인의 세종대왕이라 불리는 고 박두성 선생이 지난 1926년 11월 4일 63개의 점자를 탄생시킨 것을 기념해 제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