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세먼지 주의보 발령···황사·미세먼지 심각
상태바
경기도, 미세먼지 주의보 발령···황사·미세먼지 심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6.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가 11월 28일 오전 6시에 수원·용인권역(남부권)에 미세먼지(PM10) 주의보를 발령했다. 이들 지역 미세먼지 농도는 매우 나쁨으로 152㎍/㎥ (1시간 권역 평균농도) 이상이다. 사진은 뉴스피크 자료사진. ⓒ 뉴스피크

[뉴스피크] 경기도가 11월 28일 오전 6시에 수원·용인권역(남부권)에 미세먼지(PM10) 주의보를 발령했다. 이들 지역 미세먼지 농도는 매우 나쁨으로 152㎍/㎥ (1시간 권역 평균농도) 이상이다.  

경기도는 해당지역 어린이·노약자·호흡기질환자·심혈관질환자는 가급적 실외활동을 자제 하고, 부득이 외출시 황사마스크를 착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중·고등학교의야외수업 자제 ▲공원, 체육시설, 터미널 및 철도 등을 이용하는 주민은 과격한 야외홀동 자제 ▲불필요한 자량의 운행 자제 ▲미세먼지 배출하는 업소, 공사장의 조업시간 단축 등을 권고햇다.

수원·용인권역(남부권)은 수원시, 용인시, 평택시, 화성시, 이천시, 안성시, 오산시, 여주시를 포함하는 지역이다.

경기도내 대기오염 정보는 경기도대기오염정보센터(http://air.gg.go.kr/ )에서 확인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 031-250-5019로 하면 된다.

한편, 미세먼지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지정한 1급 발암물질인데 각종 호흡기질환과 심혈관질환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