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나래울&이마트, ‘유리온실’서 우리마을 만들기 진행
상태바
화성시 나래울&이마트, ‘유리온실’서 우리마을 만들기 진행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6.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래울 화성시복합복지타운(관장 김정희)과 이마트 동탄점(점장 박종석)은 20일(목), 나래울 장애인·결혼이주민을 위한 ‘희망가득한, 우리마을 만들기’를 진행했다. ⓒ 나래울 화성시복합복지타운

[뉴스피크] 나래울 화성시복합복지타운(관장 김정희)과 이마트 동탄점(점장 박종석)은 20일(목), 나래울 장애인·결혼이주민을 위한 ‘희망가득한, 우리마을 만들기’를 진행했다.

나래울 장애인·결혼이주민 사회적응 및 취업적응 프로그램의 일환인 ‘유리온실’과 ‘희망팜’ 물품후원과 자원봉사활동에 나래울 이마트 동탄점장 및 임직원 10명, 장애인·결혼이주민 10명이 함께 참여했다.

이 날, 이마트 동탄점은 나래울 장애인·결혼이주민을 위해 첫 사업으로 추진되는 유리온실과 희망팜에 300만원 상당의 기능보강과 화분심기 및 주변환경 정리 활동을 했다.

이마트 동탄점 박종석 점장은 “첫 출발을 시작하는 나래울 ‘유리온실’, ‘희망팜’ 사업에 함께 참여하게 되어 뿌듯하고, 앞으로도 화성시 희망마을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래울 유리온실은 장애인, 결혼이주여성, 어르신을 대상으로 바리스타교육 및 원예치료를 통해 다양한 원예작물 재비·가공·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주민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 및 경제적인 자립을 지원하고자 올해 10월 재활동 뒷편에 건축했다.

유리온실은 나래울 신규사업인 꽃·별·化(화)·星(성)의 희망팜(장애인생산품) 판매장으로도 쓰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