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소년수련원, ‘팔당댐지역 하반기 환경프로그램’ 참가단체 모집
상태바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팔당댐지역 하반기 환경프로그램’ 참가단체 모집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6.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경기도청소년수련원(원장 양철승)은 ‘2016년 경기동부권 팔당댐지역 하반기 환경프로그램’에 참가할 청소년 단체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참가 대상은 도내 초등학생 이상의 청소년으로 구성된 30~200명 규모의 단체다. 프로그램은 운영기간은 이달부터 12월까지로 야영장과 인근 환경프로그램 운영기관인 ‘경안천 생태습지공원(광주시 퇴촌면 소재)’, ‘세미원(양평군 양서면 소재)’에서 진행된다.

환경프로그램은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태양에너지의 활용방법을 배우는 ‘태양열조리기 프로그램’, 나뭇잎을 직접 새겨 넣는 ‘나뭇잎 손수건 만들기’, 경안천의 생태계와 하천의 중요성을 배우는 ‘경안천 생태습지공원 탐방’, 양평 세미원의 생태계를 직접 보고 느끼는 ‘세미원 수생식물이야기’ 등이다.

참가비용은 초등학생 4천 원, 중학생 4천300 원, 고등학생 4천500 원이다. 참가단체는 이동에 필요한 버스와 참가자 보험료, 강사비 등을 지원받는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경기도청소년야영장 홈페이지(http://www.wscamp.kr/) 내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31-763-9140∼1)로 문의하면 된다.

양철승 도 청소년수련원장은 “다양한 환경프로그램은 청소년으로 하여금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며 “꼭 필요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실생활에서도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