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시민 인권보장 및 증진위원회’ 출발!
상태바
오산시, ‘시민 인권보장 및 증진위원회’ 출발!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받지 않을 권리 보장, 차별하지 않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6일 시민의 인권이 존중되는 지역사회 실현을 위해 오산시 인권보장 및 증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더불어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6일 시민의 인권이 존중되는 지역사회 실현을 위해 오산시 인권보장 및 증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더불어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유영봉 오산시 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민이면 누구나 남녀노소, 정신적·신체적 차이, 빈부의 격차 등으로 인하여 차별 받아서는 안 되며, 인간 자체의 존엄성이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사회가 진정한 민주주의 사회라고 말하고 시민의 인권이 보장되는 오산시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회의에서는 위원장으로 이희석 오산시사립유치원연합회장, 부위원장에 강경남 오산중증장애인자립생활센터 사무국장이 선출됐으며, 보다 다양한 계층의 인권을 대변할 수 있도록 위원 수를 늘리는 방안과 공무원을 비롯한 시민의 인권에 대한 의식을 높이기 위한 교육 계획 등을 협의했다.

시 관계자는 “오산시는 시민의 인권보장과 증진을 위해 우수 사례 발굴 및 벤치마킹, 교육 강화 등을 통하여 시민이 존중받고 살맛나는 인권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