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연변조선족자치주 교육관계자, 경기도교육청 방문
상태바
중국 연변조선족자치주 교육관계자, 경기도교육청 방문
  • 윤상길 기자
  • 승인 2016.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해각서 체결 후 교육교류협력 위한 만남, 우수학교 방문
▲ 지난 5월 23일 중국 연변에서 진행된 경기도교육청과 연변조선족자치주 교육국 간 양해각서 체결 장면. ⓒ 경기도교육청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중국 연변조선족자치주정부 조룡호(赵龙虎) 부주장을 비롯한 교육관계자 6명이 26일(월)부터 27일(화)까지 이틀간 경기도교육청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 5월 23일 중국 연변에서 체결한 경기도교육청과 연변조선족자치주 교육국 간의 양해각서에 따른 것으로 우호 협력 활성화 및 교육교류를 본격적인 추진할 예정이다.

연변조선족자치주정부를 대표한 방문단은 지방교육자치를 목적으로 하는 교육행정기관의 면모를 살펴보고 양 기관의 교육협력을 위한 다각적인 협의를 진행한다.

이번 방문단은 이틀에 걸친 협의회를 통해 경기도교육청의 정책방향, 유소년 축구 훈련을 포함한 체육교육정책, 정보화교육정책에 대한 소개와 이해의 시간을 가지며 학생중심·현장중심의 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우수학교를 방문할 예정이다.

또한,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과 (재)경기도교육연구원을 둘러보며 교육행정의 전산화 지원, 정책연구 지원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게 된다.

리태진 연변조선족자치주 교육국 부국장은“경기도교육청, 학교, 직속기관 방문을 위해 초청해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방문을 통해 양 기관의 교육 발전과 상호 방문 교류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방문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방문단으로는 조룡호 부주장 이외에 리태진 연변조선족자치주 교육국 부국장, 김영남 연변직업기술학교 원장, 김인학 연길시교육국 국장, 김승덕 훈춘시교육국 국장, 그리고 장인국 돈화시교육국 국장 등 교육관계자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