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동 복지허브화 정착 본격 추진
상태바
수원시, 동 복지허브화 정착 본격 추진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는 4일 시청 대강당에서 동 복지협의체위원, 사례관리사, 동장 및 동 총괄팀장, 복지 담당 공무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동 복지허브화 정착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가 동 주민센터의 기능을 행정에서 복지 중심으로 바꾸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에 따라 시는 4일 시청 대강당에서 동 복지협의체위원, 사례관리사, 동장 및 동 총괄팀장, 복지 담당 공무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동 복지허브화 정착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강사로 초빙된 민소영 경기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는 맞춤형복지팀 신설과 그 기능 및 역할에 대해 설명했다.

민 교수는 “탈 빈곤, 자활지원 가능 가구 등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 발굴과 상담을 통해 예방적 복지실현이 중요하다”며 “지역 공동체를 위해 다양한 복지 욕구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민관의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강조했다.

이 날 김창범 수원시 복지여성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동 복지허브화가 빠른 시일 내에 정착해 복지 대상자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민?관이 함께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수원시는 오는 9월 1일부터 13개동에 복지허브화를 위한 ‘맞춤형복지팀’을 신설할 계획이다. 장안구 4개동(파장, 율천, 조원1, 연무), 권선구 4개동(세류2, 세류3, 금곡, 호매실), 팔달구 3개동(우만1, 지동, 인계), 영통구 2개동(매탄2, 매탄4)을 대상으로 추진한다. 또한 이들 주민센터의 명칭도 ‘행정복지센터’로 바꿔 ‘시민에게 더 가까이 찾아가는 맞춤형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