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16년 시민도시재생대학 수료식 개최
상태바
수원시, 2016년 시민도시재생대학 수료식 개최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는 지난 6월 30일 팔달구 매산동 주민센터 다목적실에서 도시재생사업을 선도할 수 있는 주민리더 양성과정인 ‘2016년 시민 도시재생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는 지난 6월 30일 팔달구 매산동 주민센터 다목적실에서 도시재생사업을 선도할 수 있는 주민리더 양성과정인 ‘2016년 시민 도시재생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 날 수료식에서는 이번 교육을 주관한 사단법인 경실련 도시개혁센터 류중석 이사장이 30명의 교육생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이어 수료생들의 참신한 마을계획안 최종 발표도 이뤄졌다.

이번 시민도시재생대학은 지난 4월 21일 도심 주거환경에 관심이 많은 시민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식을 갖고 도시재생이론, 마을 현황 조사 및 분석, 선진지 벤치마킹, 마을계획 작성에 대한 이론과 실습으로 10주에 걸쳐 주 1회, 목요일에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마을 안전과 주거환경개선을 넘어 공동체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경제적으로 지속가능한 마을만들기를 위해 주민 리더들의 역할과 역량이 중요하다”며 “리더과정 수료자와 시민, 수원시, 교수 및 전문가 등 다양한 주체가 서로 소통하고 협력해 수원형 도시르네상스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