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수원시장, 김성렬 행자부차관 끝장토론 성사될까?
상태바
염태영 수원시장, 김성렬 행자부차관 끝장토론 성사될까?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 시장, 김 차관의 끝장토론 제안 환영····“공중파 생방송 1:1 맞장토론” 역제안
▲ 염태영 수원시장은 지난 16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성렬 행정자치부 차관의 끝장토론 제안을 환영하다는 글을 남겼다. ⓒ 수원시

[뉴스피크] 정부의 일방적인 지방재정 개편으로 갈등이 고조된 가운데 염태영 수원시장과 김성렬 행정자치부 차관의 끝장토론 성사 여부가 주목되고 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지난 16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성렬 행정자치부 차관의 끝장토론 제안을 환영하다는 글을 남겼다.

염태영 시장은 “지방재정개편 관련하여 많은 국민들께서 궁금해 하신다”며 “국민들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방송사와 협의하여 공중파 생방송 1:1 맞장토론으로 진행하자”고 역으로 제안했다.

특히, 염 시장은 “공정한 토론의 결과, 국민들께서 누구의 의견이 보다 설득력이 있고, 근거가 있는지에 대해 중지가 모아진다면 이를 서로가 겸허하게 수용할 것을 함께 제안한다"고 밝혔다.

또한 염 시장은 “6개시와 행자부가 서로 일방적인 주장이라고 동어 반복을 얘기하는 상황에서, 국민들을 청중이자 심판으로 모시고 이번 지방재정 개편을 둘러싼 논란을 매듭지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염 시장은 “행자부 정책에 대한 소명감에서 비롯된 차관님의 제안이 조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추진해 주십시오”라며 “이 토론의 성사를 위해 제가 도울 일이 있다면 저도 성심껏 역할을 하겠습니다. 답신을 기다리겠습니다”고 마무리했다.

한편 김성렬 행정자치부 차관은 16일자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지방재정개혁을 오해하는 경기 6개 지자체단체장들과 끝장토론을 할 용의가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