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팔달 생태 체험장’ 성황리 운영
상태바
수원시 팔달구, ‘팔달 생태 체험장’ 성황리 운영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6.0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마당, 나눔마당, 교육마당 등 다채로운 환경행사로 열려
▲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배민한)는 오는 6월 5일 ‘제21회 환경의 날’을 맞이해 “팔달 생태 체험장”행사를 지난 5월 29일 화성행궁 광장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 수원시 팔달구

[뉴스피크]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배민한)는 오는 6월 5일 ‘제21회 환경의 날’을 맞이해 “팔달 생태 체험장”행사를 지난 5월 29일 화성행궁 광장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으로 3년째를 맞는 팔달 체험 한마당은 최근 대두되고 있는 기후변화와 신재생에너지, 자연순환사회로의 전환의 필요성, 생태보전과 녹색생활 실천을 주제로 열렸다.

주요행사로 자전거 발전기 솜사탕 만들기, 태양광 분수 등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체험마당과 녹색나눔장터, EM무료나눔 등 나눔마당 그리고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탄소포인제 가입, 음식문화 개선 캠페인 등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환경의 날은 생태적으로 건강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조성, 국민건강보호를 위한 환경보전정책 강화, 쾌적하고 살기 좋은 생활환경을 조성을 위해 지난 1972년 UN총회에서 지정한 날로 우리나라는 1996년부터 법정기념일로 제정, 매년 다채로운 환경보전행사를 전개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환경수도 수원 조성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도 녹색환경 실천과 자원의 절약을 생활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