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몽골 ‘수원시민의 숲’ 조림 식목행사 개최
상태바
수원시, 몽골 ‘수원시민의 숲’ 조림 식목행사 개최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지난 28일 몽골 지역 사막화와 황사 방지를 위해 몽골 튜브아이막 에르덴솜 지역 ‘수원시민의 숲’ 조림지에서 식목행사를 열었다. ⓒ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지난 28일 몽골 지역 사막화와 황사 방지를 위해 몽골 튜브아이막 에르덴솜 지역 ‘수원시민의 숲’ 조림지에서 식목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수원시, 휴먼몽골사업단, 아주대학교, 수원조경협회, 자원봉사자 등 내국인 140여명을 포함, 몽골정부관계자, 현지 대학봉사단 등 280여명이 참석해 나무를 식재했다.

시는 국제사막화 방지 시민단체인 휴먼몽골사업단과 함께 지난 26일 출국해 기존 조림지를 모니터링하고 묘목 검수, 현지주민교육 등을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우리나라에 유입되는 황사의 70%가 몽골지역에서 발생하고 있고 연간 피해규모가 22조원에 달한다”며 “수원시민의 숲 조성이 국가적인 황사피해방지에 일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올해까지 100ha에 10만 그루의 수목을 식재해 수원시민의 숲 조성을 완료하고 2020년까지 지속적인 유지?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2011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수원시민의 숲’ 조성사업은 기존 사막화방지 사업과 달리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방향으로 추진되고 있다. 나무식재 후 유지관리를 위해 지역주민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유실수를 가꾸어 채취한 열매를 상품화 하는 방안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