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건강생활지원센터, 한방건강강좌 진행
상태바
오산시건강생활지원센터, 한방건강강좌 진행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건강생활지원센터는 다가올 여름을 대비해 호흡기 질환을 겪고 있는 시민을 위한 한방 건강강좌를 지난 26일 운행했다. ⓒ 오산시건강생활지원센터

[뉴스피크] 오산시건강생활지원센터는 다가올 여름을 대비해 호흡기 질환을 겪고 있는 시민을 위한 한방 건강강좌를 지난 26일 운행했다.

이번 강좌는 알레르기 질환을 겪고 있는 환자나 가족, 시민을 대상으로 ▲알레르기 비염, 천식, 편도선염의 원인과 올바른 치료법 ▲일상생활에서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강연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편도선염과 천식, 알레르기 비염은 우리가 흔히 아는 알레르기 질환으로 소아 식품 알레르기를 시작으로 점차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는 고질적인 만성질환으로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준비한 이번 한방건강 강좌는 시민들이 천식과 알레르기비염에 대한 예방관리의 중요성과 올바른 지식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강사로 나선 김유정 한의사는 “알레르기는 삶의 질을 떨어뜨리고 상황에 따라 위험에 처할 수 있는 질환”이라며 “예방을 위해서는 본인 증상에 맞게 꾸준히 치료하고 주변 환경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강좌를 마련한 왕영애 보건소장은 “편도선염과 천식, 알레르기 비염은 질환의 특성상 올바른 방법으로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마련했다”며 “이번 공개강좌를 통해 천식?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비과학적이고 무분별한 정보에서 탈피해 올바른 치료와 예방으로 시민 모두 건강한 삶을 살아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