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2016년 오산학생토론리그 개막전 성료
상태바
오산시, 2016년 오산학생토론리그 개막전 성료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1일 오산중학교에서 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2016년 오산학생토론리그 개막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 오산시

[뉴스피크]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1일 오산중학교에서 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2016년 오산학생토론리그 개막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2012년부터 시작하여 매년 개최하고 있는 오산학생토론리그는 이제 오산시의 교육 브랜드인 토론문화 활성화의 핵심적인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연간 2~3회씩 개최하여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실전 대립토론경기를 직접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토론능력도 배가할 수 있도록 도모하여 학교 내 토론문화 형성에 지대한 기여를 하고 있다.

특히 오산시는 단순히 경기의 승패만을 의식하는 토론경기를 지양하고 3:3 의회식 토론을 기반으로 다양한 토론방식을 응용해 교육적인 측면을 강화한 ‘오산식 디베이트’ 방식을 개발하여 학생들이 경기를 통해 토론을 배울 수 있도록 하는 부분도 놓치지 않고 있다.

올해 첫 리그전에는 초·중·고 28개교 66개팀 198명이 참가하여 ‘선거’와 관련된 주제를 가지고 열띤 토론을 펼쳤다. 지난 20대 국회의원 선거가 끝난 지 얼마 안 된 시점에서 이루어진 토론경기인 만큼 그동안 학생들이 선거에 대해 갖고 있는 생각들을 들어볼 수 있는 기회였다.

시 관계자는 “5년 간 꾸준히 개최되고 있는 오산학생토론리그를 통해 토론을 즐길 줄 아는 학생들이 많이 늘었다”며 “앞으로 토론리그가 오산시 토론문화 활성화를 견인하여 모든 시민들이 토론을 즐길 수 있는 초석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