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북부여성비전센터, ‘진로독서코칭전문가 교육’ 마련
상태바
경기도 북부여성비전센터, ‘진로독서코칭전문가 교육’ 마련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6.0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31일까지 접수···4월 8일부터 7월 13일까지 20명 대상 교육 진행

[뉴스피크] 경기도가 북부지역 여성들에게 진로독서코칭전문가가 될 수 있는 길을 마련해 제공한다.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는 오는 4월 8일부터 7월 13일까지 약 3개월간 북부지역 여성들을 대상으로 ‘진로독서코칭전문가 교육’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교육생들은 ▲학습코칭, ▲독서토론, ▲진로코칭 등의 교과를 총 160시간 동안 들을 수 있다. 특히, 단순한 강의뿐만이 아니라, 실습 시간도 마련해 실제 현장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또, 자기주도학습으로 유명한 서상훈 ㈜코리아에듀테인먼트 이사와, 유현심 ㈜코리아에듀테인먼트 대표가 강사로 나선다.

이 프로그램은 진로독서코칭전문가를 꿈꾸는 북부지역 여성이면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참가방법은 오는 3월 31일까지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방문접수 또는 이메일접수(jobenuhasu@gg.go.kr) 하면 된다.

이후 서면심사 및 면접을 거쳐 최종 20명을 교육대상자로 선발한다. 교원자격증, 청소년상담사자격증, 직업상담사자격증 소유자나 관련분야 전공자, 진로분야 상담·교육 경력자의 경우 선발 시 가점이 주어진다.

김대경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장은 “최근 자유학기제가 시행됨에 따라, 진로코칭 관련 직종들이 새로운 취업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면서, “많은 북부지역 여성들이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꿈을 펼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 교육팀(031-8008-8095)으로 문의하거나 센터 공식 홈페이지(http://womanpia.gg.go.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