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욱 국회의원, “LH공사 동탄사업본부장과 만나 동탄2신도시 M버스 운행 위한 차고지 문제 해결”
상태바
이원욱 국회의원, “LH공사 동탄사업본부장과 만나 동탄2신도시 M버스 운행 위한 차고지 문제 해결”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6.0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국회의원(경기 화성시을)은 10일 오후 LH공사 동탄사업본부에서 신인철 본부장을 만나 동탄 2신도시 M버스의 운행시기를 앞당기는데 걸림돌이 되고 있는 ‘차고지’ 문제 해결 등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반시설 개선에 대한 LH공사의 대책을 강력히 요청했으며, LH공사에 이에 대한 문제를 조속하게 해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이원욱 의원(화성을)은 이날 오전 M버스의 운행시기를 앞당기기 위해 주민대표와 경기대원고속, 화성시와 간담회를 한 뒤, 현재 LH공사의 의지가 중요하다고 판단해 당일 오후 시급히 본부장과 만났다.

이원욱 의원은 “동탄 2신도시의 기반시설을 조속히 확보하고, M버스가 애초 원안대로 운행되기 위해서는 현재 버스회사가 주차장으로 사용하고 있는 유보지의 사용 기간을 연장하는 등의 해법을 내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신인철 본부장은 동탄2신도시 내 M버스 운행에 지장이 없도록 대책 마련을 약속했다.
 
원래 올해 하반기로 M버스의 운행이 연기될 상황이었으나, 가장 문제가 되었던 M버스 ‘차고지’문제가 해결되면서 상반기에 운행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이날 만남에는 이원욱 의원, 조광명 경기도의회 의원, LH동탄사업본부 신인철 본부장, 고권홍 단장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