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FC, K리그 클래식 진출기념식 열고 ‘힘찬 첫발’
상태바
수원FC, K리그 클래식 진출기념식 열고 ‘힘찬 첫발’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FC는 지난 8일 오후 수원 장안구민회관 한누리아트홀에서 구단주인 염태영 수원시장과 김춘호 수원FC 이사장을 비롯해 성인팀 및 유소년 선수단, 서포터스, 축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리그 진출 기념식을 개최했다. ⓒ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는 내셔널리그 출신 최초로 K리그 클래식(1부리그)에 승격한 수원FC가 지난 8일 기념식을 열고 힘찬 첫발을 내딛었다고 9일 밝혔다.

수원FC는 지난 8일 오후 수원 장안구민회관 한누리아트홀에서 구단주인 염태영 수원시장과 김춘호 수원FC 이사장을 비롯해 성인팀 및 유소년 선수단, 서포터스, 축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리그 진출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클래식 진출을 맞아 새롭게 리뉴얼된 엠블럼과 마스코트, 유니폼 등이 공개됐다.

엠블럼의 방패 상단 부분은 수원의 팔달문을 상징하며 왕의 색상인 금색으로 방패를 감싸안아 수원화성 전체를 상징화했다. 또한 엠블럼 중앙에 리본의 띠를 배치하고 양옆을 창의 의미로 날카로운 공격축구를 나타냈다.

마스코트는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을 의인화해 어린이를 비롯한 수원FC 팬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제작했으며, 장안문, 화서문, 팔달문, 창룡문 등 4대문을 4방색으로 표현해 장안장군(검은 투구), 화서장군(푸른 투구), 팔달장군(붉은 투구), 창룡장군(하얀투구)으로 구성했다. 수원FC는 추후 마스코트가 결합된 새로운 형태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밖에 선수단 소개에 이어 조덕제 감독과 주장 이승현이 클래식 첫 시즌에 대한 출사표를 던졌으며, 록밴드 트랜스픽션이 헌정한 클럽송 ‘새로운 도전 새로운 역사’, ‘WE ARE SUWON FC'가 공개됐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수원FC는 실업구단으로서는 최초로 K리그 클래식으로 진출하는 새로운 역사를 쓰며 수원시의 자긍심을 드높였다. 클래식 무대에서도 막공축구로 팬들에게 새로운 즐거움과 감동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염 시장은 또한 “시민여러분들께서 매 경기마다 경기장을 가득 메워 열정적인 응원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수원FC는 오는 13일 전남드래곤즈와의 원정경기, 19일 시민더비라 불리는 성남FC와의 홈 개막전 경기를 치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