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1472(일사천리), 한부모가정 순회 서비스
상태바
오산시 1472(일사천리), 한부모가정 순회 서비스
  • 윤상길 기자
  • 승인 2016.0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에만 총 500여가구의 한부모 가정, 이중 60여가구가 국민기초 수급
▲ 오산시(시장 곽상욱) 1472[일사천리]팀은 한부모가정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 드리려, 지난 1월부터 오는 3월 25일까지 한부모가정 살펴드림 순회 서비스를 실시중이라고 29일 밝혔다.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 1472[일사천리]팀은 한부모가정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 드리려, 지난 1월부터 오는 3월 25일까지 한부모가정 살펴드림 순회 서비스를 실시중이라고 29일 밝혔다.

한부모 가정은 이혼, 별거, 사별, 유기, 미혼모·부의 발생 등을 이유로 부모 중 한 사람과 자녀로 구성된 가정을 의미하며 형성 배경 및 가족 구성에 따라 이혼 가정, 사별 가정, 미혼모 가정 또는 부자 가정, 모자 가정으로 분류된다. 여기에 조손가정, 청소년 한부모 가정 등이 추가될 수 있다.

현재 우리나라는 이혼 증가로 전체 가구에서 한부모 가정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이다. 한부모 가정은 가족 기능의 변화, 대인관계 문제, 자녀 양육 문제, 남녀 역할 재조정 문제, 경제적 어려움, 소외감과 상실감 문제 등을 경험하게 된다. 특히, 일상생활에서 여성 한부모의 경우 가정내 여러 가지 생활불편 사항을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오산시 관내에만도 총 500여가구의 한부모 가정이 있으며, 이중 60여가구가 국민기초 수급을 받고 있는, 생활이 어려운 가정이다.

1472[일사천리]팀은 우선 이 60여 가정을 차례로 방문하여, 전기, 전등, 가스, 수도, 보일러, 욕실, 싱크대 등의 수리와 생활불편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조손가정과 청소년 한부모가정을 추가로 발굴하여 방문 서비스를 할 예정이다.

1472[일사천리]팀 관계자는 “특히, 한부모 가정에는 어린아이들이 있는 경우가 많아, 겨울에 수도나 보일러가 고장날 경우 휠씬 힘든 상황이 될 수 있다”며 “실제로 지난 1,2월에는 추운 날씨에 수도와 보일러가 동파된 채 고생하고 있는, 한부모 가정에 긴급 출동하여 먼저 도움을 드린 경우가 있었다”고 밝혔다.

1472[일사천리]팀은 이번 순회방문에 끝나지 않고, 향후 지속적으로 한부모가정을 살펴드릴 계획을 가지고 있다. 관련문의는 오산시청 031-8036-7472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