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제6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시작
상태바
오산시, 제6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시작
  • 윤상길 기자
  • 승인 2016.0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5일 시청 상황실에서 지역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제6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확대 구성에 따른 위촉식을 개최했다.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5일 시청 상황실에서 지역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제6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확대 구성에 따른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제6기 오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사회복지분야와 보건의료, 학계, 등 각 분야의 대표성을 지닌 위원들로 구성됐으며, 사회보장급여법에 따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용, 주거, 문화, 교육, 환경 분야 위원들을 새로 위촉해 명실상부한 오산시 지역사회복지 거버넌스 기구로 발돋움하게 됐다.

이날 행사에서 곽상욱 오산시장(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오산시의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비롯해 각 협의체 위원들이 역량을 발휘하고, 민간의 참여와 협력을 통하여 해결함으로써, 복지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구성한 협의체인 만큼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통해 시민 모두가 자부심과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많은 노력과 협력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곽 시장은 또한 “앞으로 민·관협력 활성화 사업 추진과 복지공동체 운영을 통해 행복한 복지오산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제6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으로 선출된 이상주 공동위원장(오산대학교 교수)은 “우리시의 지역사회 복지발전과 민관 참여를 통하여 지역복지를 활성화시키고,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원들이 다함께 참여하는 협력으로 효과적인 복지서비스가 지역주민에게 전달 될 수 있는 실천 중심의 지역복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오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기는 2년으로 실무협의체와 6개 실무분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총220여명의 위원이 오산시 지역사회복지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